본문 바로가기

여행이야기/일본여행

일본 오사카 4박 5일 일정 #3-3 고베 키타노이진칸(神戸北野異人館), 수키야(すき家)

기타노이진칸 거리(神戸北野異人館)

오래된 서양식 집들이 있는 이국적인 거리

많은 서양식 건축물이 전시물과 함께 공개


기타노는 산노미야 역의 북쪽에 위치하는 야마노테의 거리로 19세기말 경 고베로 이주한 외국인이 자기가 태어난 고향을 그리워하여 바다가 보이는 높은 지역에 서양식 건물들을 짓고 살기 시작함으로써 생겨난 지역이다.


기타노의 중앙을 동서로 가로지르는 길을 ‘이진칸토오리’라 부르며 기타노의 메인스트리트이다. 이진칸토오리 동쪽에서 북쪽으로 향해 뻗은 후도우자카 고개와, 이진칸토오리 중앙에서 북쪽으로 향해 뻗은 한트 고개는 화려한 브티크나 세계 각지의 요리를 맛볼 수 있는 레스토랑이 모여있다.

기타노의 북부를 동서로 달리는 기타노도리 주변에는 주로 19세기부터 20세기 초에 걸쳐 건설된 이진칸이라 불리는 외국인의 주거가 모여있다. 나라의 중요문화재로 지정되어있는 가자미도리노칸은 기타노의 심벌이라 할 수 있다.


대표적인 이진칸의 건축양식이며 중요 문화재인 라인노칸, 비늘 모양의 외벽이 특징이며 안티크의 가구 조도, 서양의 유명자기 컬렉션이 있는 비늘 집은 1층이 찻집으로 개방되어 있다. 스페인 사람의 저택이었던 야마테 하치반에는 스페인의 갑옷 투구와 방패, 중세의 가구가 전시되어 있으며 많은 건축물이 전시물과 함께 공개되고 있다.



이국적인 건물들

건물마다 콘셉트가 있고 입장료를 받는다. 요금은 건물마다 다르다.


신사 입구



올드 패션 블루스

고베시는 1960 년대 후반부터 「조각」 마을 만들기에 도입 해오고 있으며, 다양한 장소에서 조각을 볼 수 있다.

조각가이자 사진 작가이기도 한 구로 아키히코 씨의 작품이 기타노 마치 광장 주변에 설치되어 있다.

외에도 3개의 조각이 더 있다. 


風見鶏の館 (구 토마스 주택)

1909 년 (1910) 독일인 무역상 갓 프리드 토마스 씨가 지은 건물이다. 기타노 · 야마모토 지구에 현존하는 이진 칸에서 벽돌 외벽의 건물로는 유일한 것으로, 그 화려한 벽돌의 외벽과 첨탑의 풍향계는 키타노 이진 칸의 상징으로 빼놓을 수없는 존재가되어 있다. 국가 지정 중요 문화재이기도하다. 

9 : 00 ~ 18 : 00

500엔 (고등학생 이하, 65세 이상 고베 시민, 장애인 등은 무료) 

2 관(연두빛의 강 풍향계 관) 650엔









パラスティン邸 (빠라스팅 저택)

메이지 말 러시아 무역상 빠라스팅 씨의 저택으로 지어진 양옥이다. 현재는 카페로 영업하고 있다. 무농약 야채를 사용한 요리와 수제 허브를 사용한 허브 티 등 신체 친화적 인 메뉴가 여성에게 인기있다. 또한 웨딩 파티 등에도 사용할 수 있다. 

11 : 00 ~ 18 : 00






洋館長屋 (프랑스 관)

목조 2층 건물 정면 현관에서 좌우 대상으로 늘어서 드문 이인관에서 "양옥 연립 주택의 별명을 가지고 있다. 현재 프랑스 미술품, 고급 가구를 중심으로 아르누보의 유리 공예가 에밀 갈레 라 작품과 샤갈 파리 시절의 후지타 쓰구 하루 씨 등의 회화 등도 전시하고 있다.

연중 무휴

(4월 ~ 9월) 9 : 30 ~ 18 : 00 

(10월 ~ 3월) 9 : 30 ~ 17 : 00

550 엔



7-ELEVEN에서 구입한 빵



간식으로 맛있어~


















ベンの家 (벤의 집)

메이지 35년 (1902년), 코베 거류지 길드 사무소로 건축 된 서양관에서 다음 키타노 쵸의 현재 위치에 이축, 영국 귀족 사냥 작가 벤 앨리슨의 일본에서의 집이 되었다. 

담, 벽, 창호 등은 모두 거류지에 준공 한 당시 그대로 보존하고 있다. 또한 관내에는 벤이 세계 각지에서 획득 한 동물의 박제가 전시되어 있으며, 가운데에는 거대한 북극곰이나 무스, 링크스 헤라 사슴 등 멸종 위기도 포함되어 있다. 동물을 모티브로 한 특이한 디자인의 스테인드 글라스도 사용되고 있다.

연중 무휴

(4월 ~ 9월) 9 : 30 ~ 18 : 00 

(10월 ~ 3월) 9 : 30 ~ 17 : 00

550 엔



시티 루프 (シティー・ループ)

중 방파제에서 기타노의 이진 칸까지를 맺고 고베의 관광지를 둘러 볼 수 있다. 차체는 고베에 잘 어울리는 그린을 기조로 「달리는 이인관」을 이미지 한 복고풍 디자인이다. 

1 회 승차의 경우 - 어른 260엔(중학생 이상) 어린이 130엔(초등학생 이하) (후불)

1 일 승차권 구입 한 경우 - 어른 660엔(중학생 이상) 어린이 330엔(초등학생 이하) (차내에서 구입할 수 있다)








비가 안 왔으면 더 좋았을까?

비가 와도 운치 있고 좋네~


내려오는 길에 스타벅스

더 많은 집들과 볼거리가 있다. 카페도 있고 꼭 한번 둘러보자!

비가 와서 야무지게 사진이 없어서 많은 곳을 소개하지 못해서 아쉽다.



배도 고프고 고베 해변(모자이크)가기전에 수키야에서 밥부터 먹자!



수키야(sukiya, すき家)

스키야는 일본의 규동 전문 체인점이다. 1982년에 가나가와 현 요코하마 시에 위치한 나마무기 역 근처에 처음 문을 열었으며, 현재 1,981여개의 점포를 운영하고 있다.



소고기 덥밥

맛있다!! 맛있어!!


생각 듬북~



우리는 키타노이진칸 거리에서 고베 해변(모자이크)까지 걸어가기로 했다.

다리는 조금 아프지만.. ㅎㅎㅎ 

비도 오고 좋잖아~